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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지오 패키지

블렌더 2.8

블렌더 2.8
20회차 속성과정
전체 : 7시간 22분|회차당 평균 : 22분6초

이용기간 2개월

전문강사 : 알지오 R&D [멀티미디어]

270,000165,000
블렌더 2.8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
블렌더 2.8 기초부터 진행라는 강의는 오픈 소스인 3D Creatin Suite 입니다. 3D 모델링, 리깅, 애니메이션, 시뮬레이션, 렌더링, 합성 및 모션 트래킹, 비디오 편집 및 게임 제작까지 블렌더 2.8 로 모두 가능합니다. 알지오 블렌더 2.8 강좌를 통해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블렌더 의 모든 스킬을 완벽히 배우실 수 있습니다.
  • 01.23분 블렌더 인터페이스 및 기초 모델링

    기초적인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모델링 방법을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무배럴 모델를 직접 실습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29] 인터페이스/[04:00] 툴/[09:08] Scale 활용/[12:38] 나무배럴 모델링 실습/[17:38] Extrude/[20:48] Mirror

  • 02.23분 블렌더 다양한 Modifier를 활용한 모델링

    Boolean, Array, Subdivision Modifier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Modifier/[05:30] union/[10:30] Wireframe/[15:29] 엣지루프/[21:35] EditMode로 다리와 상판 분리하기

  • 03.23분 다양한 오브젝트 제어 방법

    origin, pivot point, transform orientation에 대해서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30] Origins의개념/[05:00] SnepVertices/[11:21] Individual Origins/[15:00] Bounding Box Center/[20:04] EditMode로 페이스 선택

  • 04.25분 Parent 기능 이론 및 실습

    Parent 기능을 알아보고 Modeling 환경에서의 활용법과 에니메이션 환경에서의 활용법을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6] 부모 자식 상관관계/[04:24] Cube 생성/[08:11] Human bone 생성/[10:59] Object 불러오기/[14:07] 선반 옮기기/[16:56] Mash - cone/[20:06] Array Modifier/[23:29] Rotation

  • 05.21분 Proportional Edit 기능에 대한 이론 및 실습

    Proportional Edit 기능을 알아보고 lowpoly, highpoly 환경에서의 활용법을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6] Proportional 기능/[04:01] Box 복사/[07:34] Subdivide 적용/[10:23] Proportional Editing/[14:33] 실습/[18:42] Wireframe mode

  • 06.19분 자신만의 Isometric room 만들어보기 part 1

    지금까지 배웠던 기능들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방을 모델링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11] 실습 진행/[04:44] Wireframe mode 이용/[07:28] 서랍 디테일 추가/[12:34] Proportional Editing/[17:05] Parent 설정

  • 07.20분 자신만의 Isometric room 만들어보기 part 2

    소파 모델링을 하면서 subdivision Modifier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.

    책갈피[00:09] 소파 만들기/[04:37] Edge Loop/[08:40] 소파 줄 생성/[11:35] Circle 추가/[14:50] 높이 조절/[17:55] 3D Cursor

  • 08.24분 자신만의 Isometric room 만들어보기 part 3

    계단 모델링을 하면서 Array Modifier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.

    책갈피[00:05] 계단 만들기/[05:13] Object 선택/[08:36] Object 합치기/[12:49] Cursor to Selected/[15:38] Shade Smooth/[18:33] 내려가는 난간 만들기/[21:06] 난간 복사

  • 09.20분 자신만의 Isometric room 만들어보기 part 4

    의자, 모니터 여러가지 사물들을 만들며 기존에 배웠던 이론들을 복습합니다.

    책갈피[00:11] 의자 만들기/[04:54] Mirror Modifier/[08:11] 책상위 Object 만들기/[11:57] 블루프린트/[16:57] Array Modifier/[18:22] 탁자 만들기

  • 10.21분 심화된 모델링을 위한 토플로지 이론 part1

    하이폴리 모델링을 위한 토플로지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익힙니다.

    책갈피[00:22] 토플로지 개념/[05:36] Edge loop 추가/[09:18] 실습 진행/[13:48] Subdivision Modifier 적용/[17:20] Bridge Edge Loops 선택

  • 11.22분 심화된 모델링을 위한 토플로지 이론 part2

    토폴로지에 대한 개념을 익히기 위해 하이폴리 모델링을 만들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23] Cylinder 생성/[04:59] Wireframe mode 이용/[10:20] Edge Loop 만들기/[14:00] 실습 진행/[18:58] Subdivide 적용/[21:00] Subdivision Surface 적용

  • 12.20분 심화된 모델링을 위한 하드 서페이스 이론

    하드서페이스와 소프트 서페이스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하드서페이스의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5] 하드 서페이스란?/[04:13] 소프트 서페이스란? /[07:11] 하드 서페이스 진행/[12:16] Bevel Modifier 적용/[15:05] Boolean Modifier 적용

  • 13.21분 구 형상에서 하드서페이스 적용하기

    구 형상에서의 하드 서페이스 토플로지를 배웁니다.

    책갈피[00:03] 하드 서페이스 모델링/[05:11] 실린더 생성/[07:59] add-ons/[10:58] Edge Loop 정렬/[15:13] 메쉬 정리/[18:26] Remove Double Vertices

  • 14.27분 ShrinkWrap Modifier의 활용법

    ShrinkWrap Modifier의 기능을 익히고 실습을 통해 활용 방법을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14] ShrinkWrap Modifier란?/[04:02] ShrinkWrap 예시/[07:02] ShrinkWrap Modifier 옵션/[07:56] 사람팔과 붕대 만들기/[13:18] Dissolve Edges/[17:09] 곡선위에 파츠붙이기/[18:45] 오브젝트를 자연스럽게 붙이기

  • 15.26분 로켓 모델링 실습

    로켓을 모델링 하면서 하드서페이스의 과정을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로켓 모델링/[00:54] 로켓 몸체 만들기/[05:47] 로켓 다리 만들기/[13:06] 로켓 아래쪽 분사구 만들기/[19:47] 로켓 위쪽 파츠 만들기

  • 16.24분 파티클을 이용한 모델링 part1

    파티클 시스템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고 잔디 모델링을 통한 실습을 진행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6] 파티클이란?/[07:49] 파티클 이용 방법/[08:14] 땅 만들기/[10:46] 풀 만들기/[14:24] grass field 만들기/[18:39] 그룹으로 적용하기

  • 17.21분 파티클을 이용한 모델링 part2

    파티클 시스템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고 나무 모델링을 통해 심화개념을 익힙니다.

    책갈피[00:20] 고차원적인 나무 모델링/[03:03] 나뭇잎 만들기/[04:41] 나뭇가지 만들기/[11:33] 나뭇잎 붙이기/[16:18] 원하는 곳에만 나뭇잎 붙이기

  • 18.18분 파티클을 이용한 모델링 part3

    skin 기능에 대해서 익히고 나무 몸통 모델링을 통해 활용방법을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59] 나무 몸통 모델링/[05:35] 중간에 파생되는 가지 만들기/[10:25] 나뭇가지 옮기기/[11:17] 깨지는 부분 수정하기/[13:19] 잔가지 만들기

  • 19.22분 파티클을 이용한 모델링 part4

    나무 모델링 addon에 대해서 알아보고 설정 방법을 살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6] 여러가지 방법으로 나무 모델링/[01:30] Addon을 이용하여 나무 몸통 만들기/[04:44] Curve기능을 알아보기/[10:54] Addon의 자세한 설정방법/[15:52] Branch Splitting기능/[20:08] 나무의 두께 마음대로 설정하기/[20:51] 제공하는 나뭇잎 붙이기

  • 20.22분 파티클을 이용한 모델링 part5

    잔가지를 파티클을 이용하여 주 가지에 붙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활용방법에 대해서 배웁니다

    책갈피[02:06] 나뭇잎을 파티클을 이용하여 붙이기/[05:54] 타켓 오브젝트 설정/[08:15] Vertex Groups/[14:12] 두개의 나뭇잎을 하나의 나무몸통에 붙이기/[18:36] 숲 설정해보기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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