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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지오 패키지

라이노 5 [기초+실무]

라이노 5 [기초+실무]
20회차 속성과정
전체 : 13시간 37분|회차당 평균 : 40분51초

이용기간 2개월

전문강사 : 알지오 R&D [멀티미디어]

300,000185,000
라이노5 [기초+실무]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
RHINO 3D 는 3D 제작 도구로 건축, 주얼리, 랜더링, 애니메이션, 도면, 엔지니어링, 분석, 제조 공업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. 라이노5 강의를 수강하면, 컵, 손전등, USB, 투구, 마우스 등과 같은 실무 모델링을 실습함으로써 라이노5 버전 의 Polar, Curve, Surface, Revolve, Rail Revolve, Sweep 2 Rails, Project, Mirror 등과 같은 기능들을 모두 배울 수 있습니다.
  • 01.33분 라이노 5.0 인터페이스

    Command/Standard Toolbar/명령입력줄/Viewports/메뉴 이동 방법

    책갈피[00:00] template/[00:41] 인터페이스 살펴보기/[00:56] Model units 설정/[02:06] 메뉴바/[02:29] 명령 입력줄(Command)/[03:03] 실습 - Command1/[03:55] 실습 - Command2/[04:17] Standard bar/[04:50] 라이노 5.0의 새로운 기능/[05:33] Viewports/[06:08] Set View 설정/[06:37] 상태표시줄/[07:27] File 메뉴/[07:51] Edit 메뉴/[08:12] View 메뉴/[08:32] Curve 메뉴/[08:50] Surface 메뉴/[09:07] Solid 메뉴/[09:29] Mesh 메뉴/[09:46] Dimension 메뉴/[09:57] Transform 메뉴/[10:10] Tools 메뉴/[10:22] Analyze 메뉴/[10:31] Render 메뉴/[10:38] Panels 메뉴/[11:03] Help 메뉴/[11:31] 명령 입력줄(Command)/[11:59] 실습 - Command3/[12:48] 실습 - Command4/[14:00] Mode와 Helpers/[15:04] Command History/[15:58] Paste From Clipboard/[16:19] standard toolbar/[16:58] 메뉴 이동 방법/[17:11] New in V5/[17:33] 옵션 메뉴/[19:15] New/[19:26] Open/[19:44] Save/[19:56] Properties/[20:23] Cut/[20:41] Copy, Paste/[21:12] Pan view/[21:56] Rotate view/[22:13] Zoom dynamic/[23:14] Zoom window/[24:01] Zoom extents/[24:07] Zoom selected/[24:51] Undo view change, Redo view change/[26:06] Set Cplane origin/[26:36] Hide objects, Show objects/[27:31] edit layers/[27:49] Object Properties/[28:08] Shade/[28:38] Render/[28:54] Options/[29:26] 메뉴 위치 이동/[30:36] 마우스 활용법/[31:29] Viewports 설정 방법

  • 02.37분 넙스(NURBS)모델링의 기본 part1

    file/edit/Transform/Transform 실습

    책갈피[00:00] New/[01:28] Open/[01:34] Save/[01:46] Save as/[01:52] Save small/[02:24] Incremental Save/[02:48] Save as Template/[03:13] 파일 형식/[04:31] Import/[04:50] Insert/[06:37] External file/[07:30] Export Selected/[08:15] Print/[08:49] Properties/[09:54] 제목표시줄/[10:44] Polyline/[11:07] Single Point/[11:18] 도형 그리기/[11:32] Box/[11:46] 오브젝트 선택 방법/[14:24] Select Objects - All Objects/[15:10] Select Objects - None/[15:26] Select Objects - Invert/[16:04] Select Objects - Previous Selection/[17:16] Edit - Cut, Copy, Paste, Delete/[18:24] Transform - Move, Copy, Rotate/[20:12] 실습 - Move/[20:35] 실습 - Copy/[21:46] 실습 - Rotate/[23:21] 실습 - Rotate 3-D/[24:07] 실습 - Scale/[25:24] 실습 - Mirror/[27:16] 실습 - Align/[28:19] Bottom/[29:03] Left/[29:51] Right/[30:10] HorizCenter, VertCenter/[30:28] Array/[31:53] 실습 - Polar/[34:00] Control Point Curve

  • 03.52분 넙스(NURBS)모델링의 기본 part2

    기본 메뉴에 대해 학습하고, 메뉴를 활용한 주전자를 모델링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Control Point Curve/[01:34] Interpolate Points/[03:00] Circle/[03:53] Circle: diameter/[04:37] Circle: 3 point/[05:07] Circle around curve/[06:45] Surface/[07:17] Surface - 자주 쓰는 기능/[07:58] Control Point Curve/[09:42] Revolve/[11:19] 결과 확인/[11:41] Shaded viewport/[14:10] 실습 - Rail Revolve1/[15:23] Control Point Curve/[16:38] 결과 확인/[17:02] 실습 - Rail Revolve2/[18:00] 결과 확인/[18:53] Continue Curve/[20:38] 실습 - Continue Curve1/[21:30] 실습 - Continue Curve2/[22:23] 실습 - Continue Curve3/[24:03] Sweep 2 Rails/[24:20] 경로 생성/[24:56] Curve 이동/[25:14] Curve 연결/[25:32] Arc/[27:06] Sweep 2 Rails Options/[27:47] 결과 확인/[28:21] Project/[28:53] Circle 생성/[31:09] 결과 확인/[31:33] Split/[32:40] 결과 확인/[33:27] 모델링 실습 - 주전자/[34:32] 몸체 만들기/[35:12] Grid Snap/[35:24] Osnap/[36:24] Revolve/[36:52] 결과 확인/[37:20] Render Settings/[38:30] Exposure - Gamma correction/[38:51] Exposure - Tone mapping/[39:09] Post Effect/[40:07] 뚜껑 만들기/[40:42] Revolve/[41:16] 결과 확인/[41:29] 주둥이 만들기/[41:46] Circle 생성/[42:17] Project/[43:04] Split/[43:47] Visibility - Hide/[44:10] 주둥이/[45:00] 내부 곡선 수정/[46:01] Mirror/[46:24] Sweep 2 Rails/[46:49] 결과 확인/[47:03] Render/[47:23] 손잡이 만들기/[47:56] Project/[48:20] Control Point Curve/[49:11] Mirror/[49:45] Sweep 2 Rails/[50:14] 결과 확인/[50:30] 불필요한 선 제거

  • 04.35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1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재떨이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재떨이 만들기/[00:48] 폴리라인으로 직선 만들기/[01:16] 리볼브 시키기/[02:00] 코닉으로 굴곡주기/[03:06] 바깥쪽 코닉 만들기/[03:44] 안쪽 코닉 만들기/[04:29] 리볼브로 굴곡 완성/[05:28] 바깥쪽에 구멍 만들기/[05:52] 실린더로 원통모양 생성/[06:30] 미러로 대칭복사/[07:00] 로테이트로 나머지 복사/[08:18] 재떨이에서 실린더 제거/[08:51] 블린디퍼런스로 제거/[09:51] 블린 다시한번 해보기/[10:37] 랜더로 이미지 보기/[11:20] 필렛엣지/[12:29] 렌더 걸어 확인하기/[12:49] 필렛유무의 차이 확인하기/[13:40] 정리/[14:32] 컨트롤커브로 커브만들기/[14:57] 커브 카피/[15:27] 확인/[15:54] 서피스로프트/[16:27] 로프트 옵션/[17:25] 다시한번 해보기/[18:04] 플래나커브와의 차이/[18:34] 피라미드 만들기/[19:18] 익스플로드로 밑면지우기/[19:55] 솔리드가 해제되어 각각의 서피스가 된것 확인/[20:23] 바닥선을 선택후 닫힌면 만들기/[20:46] 처음만든 곡선 복사/[21:35] 블렌드서피스로 서피스 사이 이어주기/[22:15] 서피스블렌드 옵션/[23:17] 면으로된 사각형 만들기/[24:06] 서피스에 두께주기/[24:40] 익스트루드 서피스/[25:11] 어롱커브 기능/[26:27] 어롱커브로 만들어진 도형 확인/[27:09] 투포인트 기능/[28:05] 익스트루션으로 만드는 개체/[29:13] 폴리서피스와 익스투루션의 차이/[29:41] 솔리드 생성/[30:05] 익스투루션으로 하나더 만든후 차이/[31:22] 라인의 기능들/[33:57] 타원의 기능들

  • 05.36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2-1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컵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강의설명/[00:38] 커브하나 그리기/[00:56] 폴리라인으로 직선그리기/[01:13] 조인/[01:38] 두개의 개체를 조인으로 하나의 개체로 만들기/[02:33] 옵셋/[03:31] 사용한후 모양확인/[04:44] 불린의 기능/[05:19] 사각형을 그리고 쉐이드로 보기/[05:56] 겹치게 사각형 하나더 만들기/[06:19] 유니온으로 하나의 개체로 합치기/[07:28] 디퍼런스로 겹친부분 제거/[08:37] 인터섹션으로 겹친부분만 남기기/[09:25] 블린투오브젝트/[11:19] 클릭시마다 원하는 부분 선택/[11:59] 블린스플릿/[12:51] 나눠진 개체 확인/[13:45] 쉘/[14:18] 실린더 만들기/[14:46] 디퍼런스로 뚤린 기둥만들기/[15:16] 실린더 하나더 만들기/[15:26] 쉘 실행/[16:17] 두께 변경/[17:19] 어레이/[17:55] 사각형 만들기/[18:20] 곡선그리기/[18:32] 어레이 종류/[18:51] 어롱커브 적용/[19:14] 어롱커브 옵션/[20:02] 확인/[20:50] 다시해보기/[21:41] 곡선수정/[22:33] 노로테이션과 프리폼의 차이/[23:00] 정리/[23:32] 컵만들기/[24:06] 원만들기/[24:29] 스플릿으로 포인트로 자르기/[25:35] 나눠진 선 지우고 직선그리기/[25:52] 조인으로 개체 합치기/[26:21] 옵셋커브로 외곽선 만들기/[27:19] 하이드로 사용하지 않는 선 숨기기/[28:09] 컵옆선그리고 미러로 대칭복사/[29:07] 스윕투레일로 면생성/[29:46] 쇼로 숨겨뒀던 커브 보이기/[30:22] 무브로 외곽 서피스 만들기/[30:50] 플래나커브로 바닥만들기/[31:35] 조인으로 바닥과 외곽선 합치기/[32:19] 안쪽 서피스와 바닥도 같은 방법으로 작업/[33:12] 블랜드서피스로 면과 면을 이어주기/[33:55] 옵션조정/[35:31] 확인

  • 06.47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2-2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컵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컵손잡이 만들기/[00:49] 박스코너투코너로 구멍만들기/[01:28] 사각형 이동/[02:00] 블린디퍼런스로 사각형 없애기/[02:31] 다시한번 해보기/[03:15] 커브만들기/[03:51] 선을 중간으로 옮기기/[04:39] 선을 하나 그려 미드점 생성후 정중앙으로 커브이동/[05:33] 어롱커브로 면생성/[06:46] 랜더링 실행/[07:10] 로프트 기능으로 다시 만들어 보기/[07:40] 어레이의 어롱커브/[08:10] 익스플로드로 사각형만 선택/[08:46] 어롱커브 실행 옵션 설정/[10:00] 손잡이 아래쪽의 사각형 크기조정/[10:55] 다른뷰에서의 작업/[11:50] 커브그리기/[13:03] 어색한 부분 조정/[13:48] 여러가지 뷰에서 모양 조정/[14:06] 다른커브도 그리기/[15:11] 미러로 선 복사/[15:47] 로프트로 면생성/[16:23] 옵션조정/[17:19] 랜더링으로 확인/[18:32] 커브 그리기/[19:05] 모양잡아주기/[19:54] 미러로 선복사/[20:51] 로테이트로 선 대칭 복사/[22:08] 로프트 옵션 조정/[22:41] 더 자연스럽게 조정/[23:37] 사각형 그리기/[24:02] 옵셋커브로 사각형 더 그리기/[24:45] 가운데로 원그리기/[25:06] 스케일2D/[25:23] 선들의 높이 조정/[25:59] 맨밑 사각형 카피/[26:34] 로프트로 면 생성/[26:50] 옵션조정/[27:27] 확인/[27:55] 구 그리기/[28:31] 커팅플랜으로 구 자를 면 생성/[29:26] 스플릿으로 구 자르기/[30:39] 구 그리기/[31:09] 원 그린후 프로젝트로 구멍뚫기/[32:33] 캡플래너 홀로 구멍 막기/[33:31] 익스트루드플래너커브 의 종류/[34:10] 스트레이트로 원 돌출시키기/[35:24] 곡선 그리기/[35:59] 파이프기능으로 파이프 만들기/[37:20] 양쪽 크기가 다른 파이프 만들기/[38:09] 원그린후 파이프 적용/[39:08] 스플릿과 트림의 차이/[39:34] 원과 사각형 그리기/[39:51] 트림 적용후 확인/[41:11] 인터섹션/[42:12] 겹쳐진 도형 그리기/[42:54] 인터섹트투셋 실행/[44:13] 카피로 복사/[44:42] 인터섹션투셋과 인터섹트의 비교/[46:11] 실린더 그리기/[46:47] 인터섹트투셋 실행후 확인

  • 07.41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3-1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USB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실습해보기/[00:53] 커브그리기/[01:52] 조인으로 라인 합치기/[02:38] 사각형 그리기/[03:30] 어롱커브로 면 생성/[03:59] 옵션 조정/[04:54] 로프트/[05:53] 확인/[06:13] 네추럴 선택후 확인/[07:03] 옵션조정/[08:02] 캡플래너로 윗부분 막아주기/[09:00] 카피로 복사/[10:29] 셀렉트올의 종류들/[11:22] 셀렉트커브로 선 선택/[11:40] 하이드로 선 숨기기/[12:16] 타원그리기/[13:29] 스플릿으로 타원 자르기/[14:12] 스케일로 크기조정/[14:25] 미러로 대칭복사/[14:48] 연결후 조인으로 선 합치기/[15:13] 스트레이트로 돌출/[16:16] 박스 그리기/[17:04] 사각형 복사/[17:23] 디퍼런스로 사각형부분 제거/[18:10] 로테이트로 사각형 회전/[18:52] 스케일로 크기 조정/[19:48] 사각형 부분 제거/[20:33] 의자 이동후 하나더 복사/[21:09] 랜더링 후 확인/[22:02] 바닥의 좌표/[23:39] 점 찍은후 좌표 확인/[24:24] 좌표로 사각형 그리기/[25:18] 프로퍼티스의 그리드 스냅 옵션/[27:19] 모델유니트 설정 변경/[28:29] 좌표값을 이용해 사각형 그리기/[30:37] 좌표를 이용해 곡선 만들기/[32:12] 코닉을 좌표를 이용해 만들기/[33:41] 곡선 옆에 코닉 만들기/[34:35] 좌표 입력후 확인/[35:01] 미드점 잡기/[35:21] 미러로 선 대칭복사/[36:02] 스플릿으로 선 자르기/[36:33] 선 그리기/[36:53] 스플릿으로 선 자르기/[37:17] 잘린선 연결/[37:41] 원점에 원 그리기/[38:14] 조인으로 합쳐진 선으로 만들기/[38:43] 스트레이트로 돌출/[39:11] 보스사이드 설정/[40:20] 다른 도형 돌출

  • 08.41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3-2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USB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usb 작업 강의 설명/[01:07] 익스트랙트 서피스로 도형분리/[01:43] 익스플러드와의 차이/[02:23] 좌표를 이용해 선 그리기/[03:02] 트림으로 부분 자르기/[03:18] 다시한번 해보기/[04:01] 조인으로 도형 합치기/[04:28] 미러로 대칭복사/[05:04] 스트레이트로 뚫린부분 이어주기/[05:44] 확인/[06:50] 원으로 실린더 만들기/[07:38] 블린디퍼런스로 구멍 뚫어주기/[08:27] 구멍 메우기/[09:27] 필렛엣지로 모서리 부분 처리/[11:32] 확인/[12:01] 랜더후 확인/[13:12] 좌표값을 이용하여 사각형 그리기/[14:03] 옵셋으로 사각형 그리기/[14:30] 익스트루드플래나커브 적용/[15:26] 확인/[16:34] 각진것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들/[17:28] 사각형 그리기/[17:45] 필렛커브/[18:42] 필렛코너/[20:10] 챔퍼커브/[21:19] 겹치는 사각형 그리기/[21:27] 트림으로 자르기/[21:59] 커넥트커브/[22:54] 서피스연결종류/[23:31] 사각형 그리기/[24:29] 필렛서피스/[25:18] 챔퍼서피스/[26:35] 커넥트서피스/[27:54] 이전버전과의 차이/[28:48] 확인/[29:32] 커브 그리기/[29:53] 플래나커브로 면 생성/[30:38] 로테이트로 사각형의 기울기 조정/[31:19] 커넥트서피스로 연결/[32:50] 베리어블 필렛 서피스/[33:46] 베리어블의 필렛서피스/[34:50] 다른각도 적용/[35:52] 박스그리기/[36:46] 필렛엣지의 옵션/[38:00] 지정값에 따른 변화 확인/[38:44] 필렛엣지의 챔버엣지 옵션/[40:25] 정리

  • 09.39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4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열쇠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열쇠만들기/[01:09] 폴리라인으로 그리기/[02:02] 미러로 대칭복사/[02:27] 조인으로 라인 합치기/[03:12] 드래그해서 이동/[03:37] 컨트롤포인트/[03:57] 익스플로드로 선분해/[04:23] 필렛커브로 부드럽게 해주기/[05:56] 조인/[06:14] 플래나커브로 돌출/[06:51] 보기옵션변경/[07:27] 스케일1D로 높이 변경/[08:01] 밑의 커브를 안쪽으로 복사/[08:45] 익스플로드로 선분해/[09:09] 열쇠부분 뚫어주기/[09:43] 손잡이부분 라인 조인/[10:04] 플래나커브로 손잡이 부분 돌출/[10:54] 필렛엣지로 부드럽게 처리/[12:01] 필렛엣지 수치 조정/[12:55] 그리드 스냅 옵션 조정/[13:45] 무브로 이동/[14:40] 미러로 대칭복사/[15:17] 블린디퍼런스/[15:47] 랜더링 후 확인/[16:25] 박스 그리기/[17:27] 카피로 복사/[19:10] 블린디퍼런스/[20:23] 필렛엣지로 부드럽게 처리/[21:36] 래디우스값 변경/[23:09] 텍스트 옵션/[24:46] 텍스트 높이 조정/[25:33] 로테이트로 방향 조정/[26:24] 랜더링 후 확인/[27:02] 폴리건으로 육각형 그리기/[28:19] 카피로 복사/[29:08] 플래나커브로 익스트루드 시키기/[30:16] 미러로 대칭복사/[30:50] 블린디퍼런스/[31:24] 랜더링 후 확인/[32:20] 스파이럴로 동그란쇠고리 만들기/[33:26] 턴스옵션 조정/[34:01] 피치옵션 조정/[35:03] 사각형 그리기/[35:16] 필렛커브로 부드럽게 처리/[36:31] 스윕1레일/[37:31] 뚫린 구멍 막아주기/[38:36] 정리

  • 10.39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5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욕조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레이어/[01:44] 에디트레이어 창 확인/[02:57] 레이어 옵션들/[03:55] 원과 사각형 그리기/[04:20] 레이어 생성/[04:39] 체인지 오브젝트 레이어/[05:30] 레이어컬러 변경/[05:47] 사각형도 적용/[07:07] 레이어의 기능/[08:32] 욕조모델링하기/[09:06] 단위바꾸기/[10:23] 엘립스로 원그리기/[11:11] 옵셋시키기/[12:05] 카피로 복사/[12:46] 바깥선끼리 레이어 설정/[13:03] 안쪽선끼리 레이어 설정/[13:44] 원의 사이즈 변경/[15:06] 로프트로 면 생성/[15:58] 바깥면 하이드/[16:11] 안쪽면 생성/[16:32] 면 모두 보이기/[17:07] 안쪽 밑면 변경/[17:48] 뚫린 밑면 막기/[18:11] 익스트루드 커브로 돌출/[18:58] 블랜드서피스/[19:53] 조인으로 합치기/[20:14] 박스그리기/[20:52] 카피/[21:46] 밑의 박스 사이즈 조정/[22:22] 블린디퍼런스로 박스 뚫기/[23:27] 박스 그리기/[23:58] 필렛엣지로 부드럽게 처리/[24:37] 실린더 그리기/[25:24] 파이프로 샤워기 줄 만들기/[26:06] 컨트롤포인트커브로 선 만들기/[26:32] 선외의 다른 부분 하이드/[26:52] 조정점으로 선 정리/[27:45] 하이드 다시 쇼/[28:49] 파이프 생성/[29:37] 익스트랙트 iso커브/[30:10] 다이렉션 옵션/[30:53] 듀플라이트엣지로 선추출/[31:24] 조인으로 선 합치기/[31:38] 선 파이프로 만들기/[32:06] 어레이 어롱커브로 파이프 배열/[32:54] 블린디퍼런스/[33:39] 파이프 갯수 줄이기/[34:25] 블린디퍼런스/[35:40] 랜더링 후 확인/[36:16] 레이어나누기/[37:04] 레이어 색 변경/[38:20] 확인

  • 11.40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5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손전등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손전등 만들기/[00:36] 배열활용하기/[01:26] 컨트롤커브로외곽선 만들기/[01:58] 선 조정/[03:01] 실행취소/[03:17] 리볼브로 회전 시키기/[03:46] 아이콘으로 리볼브/[04:39] 컨트롤커브로 안쪽라인 만들기/[05:23] 선 조정/[06:29] 리볼브 시키기/[07:39] 컨트롤커브로 유리부분선그리기/[08:24] 리볼브 시키기/[09:06] 랜더링 후 확인/[09:41] 센터레디우스로 구 만들기/[10:36] 위치 조정/[11:05] 어레이 시키기/[11:47] 아이콘으로 어레이/[12:28] 블린디퍼런스로 구 제거/[13:22] 엘립스로 스위치를 위한 원 그리기/[13:59] 프로젝트 커브/[15:13] 아이콘으로 프로젝트 커브 실행/[15:41] 스플리트로 자르기/[16:25] 필요없는 선 제거/[17:06] 블렌드로 이어주기/[18:00] 박스로 실린더 그리기/[19:02] 필렛엣지로 부드럽게 처리/[19:46] 아이콘으로 뒷부분 부드럽게 처리/[20:22] 스페이스바와 우클릭/[20:39] 중간덮개를 위한 실린더 그리기/[21:24] 스케일로 크기 조정/[22:41] 뒷부분 구멍 뚫기/[22:57] 아이콘으로 구 그리기/[23:20] 어레이 시키기/[23:56] 디퍼런스로 구 제거/[24:16] 랜더링 후 확인/[24:35] 스위치를 위한 선 그리기/[24:56] 미러로 대칭 복사/[25:44] 컨트롤커브로 커브 그리기/[26:14] 미러로 복사/[27:13] 스윕투레일/[28:09] 방향 재조정/[28:36] 스케일로 크기 조정/[29:34] 로테이트로 각도 조정/[30:17] 랜더링 후 확인/[30:57] 필렛엣지로 부드럽게 처리/[31:31] 폴리건 그리기 [32:19] 플래나커브 실행/[33:19] 아이콘으로 플래나커브 실행/[35:02] 어레이 시키기/[35:53] 디퍼런스 시키기/[36:35] 랜더링 후 확인/[36:59] 아이콘 설명 정리

  • 12.40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6-1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투구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투구만들기/[00:41] 완성본확인/[01:47] 곡선생성/[01:58] 컨트롤포인트커브/[02:26] 선조절/[03:49] 미러 대칭복사/[04:01] 로테이트/[05:14] 엘립스 디미스터/[05:56] 커브네트워크/[06:25] 커브네트워크 옵션/[07:09] 고스트로 확인/[07:34] 컨트롤 포인트 커브/[08:22] 선 조정/[08:47] 미러 대칭복사/[09:01] 조인/[09:35] 커브프럼 오브젝트/[10:05] 하이드/[10:30] 스플릿/[11:24] 셀렉트 커브/[12:35] 듀플리케이트 보더/[12:59] 인버트셀렉션 앤드 하이드 오브젝트/[13:28] 커팅플랜/[14:48] 챔버엣지/[15:28] 챔버커브/[16:07] 옵션/[16:58] 미러/[17:19] 파이프/[17:42] 파이프 두께 주기/[18:18] 쇼셀렉션/[20:04] 폴리라인으로 뿔 그리기/[21:09] 캡플래나홀/[21:32] 카피/[22:38] 불린디퍼런스/[23:37] DIR/[24:34] 불린디퍼런스/[25:48] 익스트랙트서피스/[26:38] 익스플로드/[26:52] 익스트랙트 서피스/[27:44] 크기조정/[28:10] 프로퍼티스/[28:46] 스케일/[29:24] 블랜드 서피스/[29:45] 옵션조정/[31:44] 폴리라인으로 자르기/[32:10] 스플릿/[33:50] 스플릿/[34:17] 서피스오브플래나커브/[35:40] dir/[36:46] 컨트롤포인트 커브/[38:20] 로테이트

  • 13.39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6-2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투구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투구뿔 만들기/[01:19] 파이프/[02:03] 로테이트/[02:33] 필렛/[03:04] 미러/[03:53] 문양확인/[04:28] 컨트롤포인트커브/[06:56] 선정리/[07:30] 피지빌리티 쇼/[07:48] 레이어설정/[08:51] 파이프/[10:31] 하이드/[11:15] 그룹/[11:35] 스플롭/[13:21] 재실행/[14:27] 미러/[15:11] 원그리기/[16:01] 크기조절/[16:24] 콘/[16:47] 어레이어롱커브서피스/[17:56] 디바이드/[18:35] 랜더링/[19:31] 마우스모델링/[19:50] 사각형 그리기/[20:10] 좌표지정/[20:36] 호그리기/[22:04] 미러/[22:22] 오스냅/[23:10] 선그리기/[23:26] 선나누기/[23:36] 조인/[23:55] 인터폴리트포인트/[25:00] 로프트/[25:30] 고스트/[25:39] 익스트랙트iso커브/[26:08] 로프트 옵션/[26:58] 선추출/[27:54] 리빌드/[28:42] 커브네트워크/[29:22] 하이드/[30:04] 아크/[31:20] 미러/[31:47] 폴리라인/[32:25] 커브프럼오브젝트/[33:18] 옵셋커브/[33:45] 트림/[34:49] 익스트루드커브/[36:09] 서피스엣지/[37:15] 조인

  • 14.42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7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마우스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마우스모델링/[00:52] 인터폴리트커브/[01:23] 조정점으로 조정/[02:16] 커브프럼오브젝트/[03:26] 카피/[03:44] 커브프럼오브젝트/[04:12] 스플릿/[05:21] 박스/[06:41] 좌표로높이지정/[07:06] 스케일/[07:45] 카피/[08:50] 스플릿/[10:46] 파이프/[11:57] dir 플립/[12:13] 불린디퍼런스/[12:49] 불린유니온/[13:33] 디퍼런스/[14:22] 필렛엣지/[15:18] 하이드오브젝트/[16:00] 익스트렉트 서피스/[16:39] 옵셋 서피스/[17:28] 줌셀렉트/[19:02] 로프트/[20:04] 조인/[20:27] 쇼/[21:30] 서클/[22:12] 사각형/[22:35] 익스플로드/[23:02] 필렛커브/[23:28] 조인/[24:49] 스윕1레일/[25:16] 캡플래너홀/[25:36] 스케일/[26:55] 랜더링/[28:37] 이동후 랜더링/[29:40] 라인그리기/[30:07] 미러/[30:39] 프로퍼티스/[30:52] 스케일/[31:29] 필렛커브/[32:13] 필렛코너/[33:25] 일터폴리트커브/[34:55] 플래나커브/[36:18] 파이프/[37:17] 사각형/[37:46] 옵셋커브/[38:41] 익스트루드 플래나 커브/[39:31] 셀렉트커브/[40:14] 박스/[40:44] 필렛/[41:07] 디퍼런스/[41:24] 랜더링

  • 15.38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8-1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헤드폰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헤드폰 만들기/[00:49] 서클로 원 생성/[01:22] 아크로 호 그리기/[02:17] 프론트 뷰에서 다시 그리기/[03:08] 중심점을 지정해 호 그리기/[04:06] 엔드점 체크이유/[04:23] 폴리라인으로 호 연결/[05:06] 연결선 조절/[05:57] 로테이트로 회전/[06:51] 서클로 원 생성/[07:34] 커브 프럼 2 뷰/[08:47] 레이어생성/[09:44] 하이드/[10:06] 커팅플랜으로 단면 생성/[11:11] 커팅플랜 재 생성/[12:22] 정점들을 잇는 아크 생성/[13:21] 재 생성/[13:40] 미러로 대칭복사/[14:21] 점 하이드/[14:45] 커브네트워크/[15:09] 옵션 조정/[16:01] 플래나커브로 면생성/[16:26] 익스트루드플래나커브로 면 돌출/[17:29] 원생성/[18:12] 프로젝트/[19:06] 익스트루드 커브/[19:35] 스플릿/[20:53] 익스트루드 플래나 커브/[21:49] 익스트루드 서피스/[22:34] 필렛엣지/[22:54] 랜더링/[23:36] 컨트롤 포인트 커브/[25:08] 로테이트/[25:57] 이동/[26:29] 레이어 생성/[27:39] 기울기 조정/[28:20] 이동/[28:44] 아크로 호그리기/[30:14] 미러로 대칭복사/[31:20] 익스텐드 커브/[33:31] 바이아크/[34:26] 커브조정/[35:51] 레이어 생성/[36:38] 위치 조정/[36:57] 랜더링 확인

  • 16.42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8-2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마우스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스윕1레일/[01:43] 스윕1레일의 명령어/[02:23] 스윕1레일 옵션/[02:38] 파이프가 따로 선택되는 이유/[03:23] 파이프 조인/[04:00] 미러로 대칭복사/[05:41] 지지대 만들기/[06:11] 박스 만들기/[07:07] 사다리꼴로 수정/[07:30] 익스플로드/[07:56] 길이 수정/[08:22] 포인트온으로 조정점 조절/[09:01] 엔드점 온/오프/[10:20] 각 면의 조절/[11:43] 각 면 조인/[12:30] 스케일1D로 크기 조절/[13:31] 저장후 확인/[14:04] 필렛 엣지/[14:51] 아크로 호 만들기/[16:26] 엘립스로 타원 생성/[16:56] 크기조정/[17:32] 미러로 타원 복사/[18:03] 카피로 복사/[18:56] 스윕1레일/[19:45] 생성된것 확인/[20:11] 미러로 대칭복사/[20:35] 중심 맞추기/[21:08] 랜더링/[22:12] 공기청정기 만들기/[22:24] 블랜드 서피스/[23:35] 파일만들기/[24:16] 사각형 만들기/[24:43] 익스트루드 플래나 커브/[25:13] 보스사이드 옵션/[26:20] 익스트랙트 서페이스/[27:08] 손잡이 만들기/[28:02] 포인트로 커브 만들기/[28:47] 미러/[29:02] 조인/[29:25] 트림으로 삐져나오는 선 정리/[30:00] 무브로 선 이동/[30:22] 폴리라인으로 연결선/[30:48] 플래나커브/[31:35] 카피로 복사/[32:18] 미러 대칭복사/[32:47] 폴리라인으로 각 면 연결/[33:31] 사이즈 조절/[34:51] 무브로 위치 변경/[36:09] 서피스 생성/[36:33] 서피스 생성시 포인트의 순서/[37:47] 카피로 복사/[38:49] 기본뷰 보는 방법/[39:23] 줌 셀렉트/[40:39] 줌 셀렉트 뷰포트

  • 17.44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9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공기청정기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공기청정기 모델링/[00:38] 블렌드서피스/[00:54] 옵션/[01:44] 재실행/[02:57] 커팅플랜/[03:58] 트림/[05:21] 커팅플랜/[07:16] 스케일/[08:25] 폴리라인/[09:59] 저장/[10:17] 블랜드서피스/[11:07] 스윕2레일/[12:02] 폴리라인/[13:08] 스윕2레일/[13:40] 커브네트워크/[15:07] 미러/[15:43] 사각형/[16:14] 필렛코너/[16:48] 카피/[17:30] 스케일/[18:11] 폴리라인/[19:47] 로프트/[20:42] 스플릿/[21:37] 블랜드서피스/[22:06] 플래나커브/[23:02] 박스/[24:13] 챔버엣지/[25:01] 원그리기/[26:06] 프로젝트커브/[27:07] 트림/[28:45] 익스트루드커브/[30:13] 조인/[30:31] 플래나커브/[31:03] 필렛엣지/[32:10] 아크/[32:38] 폴리라인/[32:59] 미러/[33:22] 조인/[34:37] 익스트루드 플래나 커브/[35:21] 로프트/[35:56] 플래나커브/[36:16] 필렛엣지/[37:04] 플래나커브/[38:43] 서피스/[39:15] 박스/[39:41] 스케일/[40:06] 필렛엣지/[41:00] 어레이/[42:34] 랜더링/[43:15] 미러

  • 18.43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10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CD플레이어와 헬멧의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리볼브기능/[00:52] 폴리라인/[02:06] 리볼브/[02:29] 확인/[03:15] 폴리라인/[04:45] 리볼브/[05:36] 플래나커브/[06:24] 필렛엣지/[07:35] 저장/[08:07] 사각그리기/[08:47] 카피/[10:12] 미러/[12:12] 조인/[12:24] 스플릿/[13:10] 익스트루드 서피스/[15:14] 같은방식으로 버튼마다 작업/[16:41] 필렛엣지/[18:00] 텍스트오브젝트/[19:03] 글자배치후 확인/[19:14] 랜더링/[20:36] 빠른작업 팁/[21:37] 필렛커브/[22:11] 리볼브/[24:23] 작업할 모양 확인/[26:15] 엘립소이드/[26:52] 좌표입력/[27:44] 높이좌표 입력/[28:32] 절단기준 곡선/[29:02] 트림/[29:59] 엘립스/[30:58] 옵셋커브/[32:11] 원이동/[32:54] 저장/[33:37] 프로젝트커브/[34:49] 콘그리기/[35:57] 크기조절/[36:17] 어레이/[36:46] 크기조정/[37:09] 어레이/[38:55] 선택후 제거/[39:51] 딜리트인풋 옵션/[40:51] 파이프/[41:44] 조인/[42:02] 랜더링

  • 19.45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11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헤어브러쉬의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완성본 모양 확인/[00:54] 브이레이/[01:20] 재질적용 모양 확인/[02:05] 옵션에서 단위바꾸기/[03:05] 그리드조정/[04:23] 컨트롤포인트커브/[05:24] 조정점 조절/[05:50] 미러/[06:32] 조정점 조절/[07:07] 매치커브/[08:03] 옵션/[09:22] 조인/[09:53] 카피/[11:20] 아크/[13:18] 스윕2레일/[13:34] 옵션/[14:38] 저장/[14:57] 옵션/[15:21] 뷰옵션조정/[16:48] 백페이스셋팅/[17:26] 확인 및 색변경/[18:30] 캡플래나홀/[19:12] 필렛엣지/[20:07] 엘립스/[21:07] 프로젝트커브/[21:53] 스플릿/[22:35] 원이동/[23:22] 로프트/[23:34] 옵션/[23:50] 조인/[24:20] 필렛엣지/[25:01] 옵셋커브/[26:07] 패치/[26:27] 옵션/[27:32] DIR/[28:23] 익스트루드 커브/[29:06] 필렛서피스/[30:02] 조인/[30:31] 캡 플래나 홀/[30:55] 쇼셀렉트/[32:00] 엘립스/[32:32] 크기조절/[33:37] 프로젝트커브/[34:31] 포인트 오브젝트/[36:06] 확인/[36:34] 서클/[37:13] 무브/[37:36] 로프트/[38:15] 구만들기/[39:18] 필렛서피스/[39:34] 조인/[40:00] DIR/[40:37] 캡플래나 홀/[41:10] 오리엔트/[42:07] 옵션/[43:06] 포인트에 위치 시키기/[43:42] 쇼셀렉트/[44:08] 저장 랜더링

  • 20.44분 기본 모델링 실습 part12

  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의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새로운 기능들/[00:36] 검볼/[01:13] 박스그리기/[02:04] 활성화시 보이는 옵션 확인/[02:23] 화살표의 기능/[02:54] 사각형 모양의 기능/[04:02] 중앙의 사각점 기능/[04:52] 점선과 이어진 점의 기능/[05:18] 우클릭 메뉴 확인/[06:06] 라이노옵션/[07:31] 각선의 축확인/[08:24] 이동방법/[09:37] 각 축의 수치로 이동 방법/[11:01] 호의 기능/[12:06] 회전기능/[13:16] 회전각도의 수치입력/[14:15] 각 사각형의 기능/[16:15] 스케일3D 기능/[16:45] 복사기능/[17:36] 배율기능/[18:09] 익스트루드 서피스/[18:51] 서클/[19:11] 컨트롤상태에서의 축이동/[20:44] 면생성/[20:55] 컨트롤 상태에서의 축이동/[21:43] 스케일기능/[22:23] 브이레이/[23:42] 커런트렌더러/[24:51] 옵션/[25:18] 쇼툴바/[26:14] 랜더링의 중요요소/[26:57] 브러쉬불러오기/[27:45] 브이레이메뉴/[28:25] 매테리얼에디터/[29:39] 텍스쳐에디터/[30:45] 리플렉션 값 적용/[32:32] 브러쉬에 적용/[32:46] 랜더링/[33:32] 메테리얼에디터/[34:07] 텍스쳐에디터/[34:37] 어플라이 머테리얼 셀렉션/[34:50] 렌더링/[35:39] 브이레이옵션/[36:33] 옵션 조정후 확인/[37:46] 배경 만들기/[38:32] 익스트루드 서피스/[38:42] 검볼활성화/[39:27] DIR/[39:47] 길이조정/[40:10] 랜더링/[40:35] 크리에이트메테리얼/[41:01] 랜더링/[41:21] 랙탱귤러라이트/[41:57] 라이트조정/[42:15] 랜더링/[43:27] 랜더링 시간이 다른 이유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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