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전문가

멀티미디어

Apple

오피스 / 자격증

HOME>멀티미디어>에프터이펙트>에프터이펙트 [기초+애니메이션]
알지오 패키지

에프터이펙트 [기초+애니메이션]

에프터이펙트 [기초+애니메이션]
19회차 속성과정
전체 : 8시간 36분|회차당 평균 : 27분9초

이용기간 2개월

전문강사 : 알지오 R&D [멀티미디어]

300,000185,000
에프터이펙트 [기초+애니메이션] 인강 평생교육원 교육 안내
AFTEREFFECTS (에프터이펙트)는 ADOBE사에서 개발한 디지털 모션 그래픽 및 합성 소프트웨어로 영상 효과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. 알지오 에프터이펙트 강좌를 통해 모션그래픽의 기본부터 특수효과의 제작 및 삽입까지 자연스럽게 마스터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01.19분 에프터이펙트 시작부터 출력까지

    에프터이펙트의 레이아웃 구성과 프로젝트 생성, 간단한 컷편집, 출력에 관해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8] 레이아웃/[04:05] 미디어 불러오기/[06:25] 컷 편집/[08:44] 크기, 위치/[12:53] 불투명도/[15:08] 작업확인/[17:09] 내보내기
  • 02.18분 레이어! 넌 뭐냐?

    대표적인 레이어 종류 4가지를 알아보고 실제 영상편집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레이어에 대해 알아보기/[02:41] 사각형 도구 설명/[04:42] 모양레이어 비율 변경/[08:45] 효과 적용/[11:30] 펜도구를 이용하여 만들기/[16:03] Null 개체
  • 03.29분 텍스트 애니메이션 Chapter 1

    예제를 직접 만들어보면서 텍스트를 디자인해보고 기초적인 애니메이션을 넣는 방법을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텍스트 애니메이션에 대해 알아보기/[03:21] 새로운 컴포지션 만들기/[06:53] 격자 및 안내선 옵션 선택/[11:37] 바 만들기/[15:17] 레이어 자르기/[20:52] 애니메이션을 부드럽게 나타내기/[24:29] 속도의 개념
  • 04.25분 텍스트 애니메이션 Chapter 2

    그래프 에디터의 원리를 이해하고 애니메이션에 적용하는 방법을 실습합니다. 또한, 모션블러를 이해하고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애니매이션을 더 부드럽게, 역동적으로 만들기/[03:14] 그래프 편집기/[06:49] 구분선에 애니메이션 넣기/[10:48] 색조/채도/[14:16] Null레이어/[17:23] 영상 부드럽게 만들기/[22:17] 동작흐림
  • 05.28분 블렌딩모드

    영상합성의 가장 기초단계인 블렌딩모드에 대해 알아보고, 2가지 이상의 영상합성을 실습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블렌딩모드/[02:15] 영상 합성/[05:29] 모드/[12:56] 오버레이/[17:15] 잉크합성
  • 06.26분 트랙매트와 타임리매핑

    트랙매트와 루마매트의 차이를 이해합니다. 또한, 타임리매핑의 기초를 이용하여 영상의 속도를 조절합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트랙매트, 타임리매핑/[03:41] 텍스트 애니메이션 적용/[06:27] 트랙매트/[09:30] 알파 반전 매트/[15:21] 루마 반전 매트
  • 07.27분 Zoom Transition 실습과정

    CC RepeTile과 모션블러, 지금까지 배운 스킬을 활용하여 Zoom Transition을 만들어 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Zoom Transition으로 역동적인 효과주기/[05:00] CC RepeTile로 영상의 여백 채워주기/[09:51] 가장자리에 모션 블러주기/[15:15] 영상에 색보정하기/[22:11] 영상 확인해보기
  • 08.17분 마스크란?

    마스크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부분만 Crop해보는 기능을 배워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기/[02:14] 펜 도구로 턴테이블 가장자리 따기/[05:26] 영상 재생해보기/[09:29] 마스크의 속성에 대해 알아보기/[14:05] 페더 값을 주어 부드럽게 하기
  • 09.20분 트랙킹이란?

    트랙킹의 기초를 알아보고, 트랙모션과 3D 카메라 추적기의 차이를 알아봅니다. 또한, 트랙킹 시의 주의할 점도 숙지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0] 트랙킹에 대해 알아보기/[02:36] 3D 카메라 추척기(컴포지션 패널)/[05:55] 3D 텍스트 만들기/[09:40] 동작 추적기 알아보기/[16:08] 상위 뚝딱 툴
  • 10.21분 영상합성! 다른 배경으로 바꿔치기

    Keying이 무엇인지 알아보고, 로토브러쉬를 이용하여 Keying을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4] keying 마킹사용하기/[06:01] 다른형태 keying 사용하기/[07:35] 로토 브러시 활용/[09:54] 가장자리 다듬기/[15:53] 영상에 적용하기/[19:01] 흐림효과
  • 11.19분 색보정 알아보기

    Lumetri 색상을 이용한 기초 색보정의 개념을 이해하고, 그래프를 함께 보며 색을 Grading 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3] 색보정/[04:16] 밝기 효과/[10:19] 크리에이티브 /[13:20] RGB곡선/[16:54] 비네팅 활용하기
  • 12.26분 특정 색보정 실습해보기

    Lumetri 색상, 조정레이어, 로토브러시 등을 이용해 특정 사물이나 색을 보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5] 특정 색보정 실습/[03:15] 소파랑 구름 색상보정/[15:43] LUT 빠진 색상 보정하기/[20:00] 로토브러시 활용/[24:53] 실습적용 직접해보기
  • 13.35분 타이틀 애니메이션 실습 Part 1 - CC Glass와 균열의 활용

    CC Glass와 균열 효과를 이용하여 타이틀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03] 인트로 실습/[04:29] 곡선 색상보정/[10:00] 빛 보정/[16:22] 키프레임 속도 입력해주세요/[21:54] 위치 바꾸기/[27:04] 레이어 활용하기/[31:24] 그림자 넣어주기
  • 14.38분 타이틀 애니메이션 실습 Part 2 - 마스크와 광선 효과의 활용

    마스크툴과 광선효과를 활용하여 턴테이블 영상의 타이틀을 만들어 봅니다.

    책갈피[00:34] 영상분석/[03:01] 펜툴작업/[09:08] 텍스트입력/[13:57] 패스다듬어자르기(글자애니메이션주기)/[17:58] 효과컨트롤(광선)/[21:01] 깜박이는효과적용/[26:06] 사전구성설정및변형/[32:49] 마스크설정 및 효과주기/[34:30] 디테일작업
  • 15.37분 타이틀 애니메이션 실습 Part 3 - 밤하늘에 별 띄우기

    CC Star Burst와 광선을 이용해 밤하늘에 별을 만들어보고, 모션트랙킹을 이용한 타이틀을 제작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13] 인트로/[01:28] Null레이어 역활/[02:59] 추적점설정/[08:00] 시뮬레이션설정(눈효과)/[11:50] 사전구성/[17:27] CC RepeTile +광선/[23:05] 플랙탈노이즈/[26:55] 펜툴로마스크설정/[29:30] 텍스트입력/[33:26] 텍스트Null값적용
  • 16.25분 영화 [Passion of Christ] 명장면 흉내내기

    다양한 이펙트를 활용하여 하늘에서 물방울이 떨어지는 트랜지션 효과를 오마주해봅니다.

    책갈피[00:52] 새컴포지션 만들기&물방울만들기/[05:27] 물방울만들기(비율)/[09:56] 물방울만들기(시뮬레이션효과주기)/[13:06] 물방울만들기(쉐이딩주의점)/[18:30] 물방울만들기(일부수정)/[21:29] 물방울만들기(흐림반경수정)
  • 17.38분 8비트 애니메이션 만들기

    여러가지 효과들과 표현식을 이용해 8비트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.

  • 18.31분 Mocha와 색보정 심화실습

    AE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Mocha의 사용법을 익히고, 영상 목적에 맞도록 Color Grading을 하는 방법을 연습해봅니다.

  • 19.37분 3D 레이어와 Camera Movement

    3D 레이어를 다루는 방법과 Camera 레이어를 다루는 방법을 알아봅니다

  • 진행중입니다.


알지오 패키지